「에너지 절약미션(주민DR)」신청 안내
○ 「에너지절약미션(주민수요반응, Demand Response)」서비스란 전기절약 요청 시, 전기 사용량을 줄이면 보상도 받고, 우리집 전기, 수도, 가스 사용현황도 확인할 수 있는 똑똑하고 편리한 에너지 절약 서비스입니다.
○ 에너지절약미션(주민DR)서비스에 참여하려는 아파트(관리사무소)에서는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∎ 신청대상 : 스마트계량기(AMI)가 설치된 아파트
※ 본 서비스는 스마트계량기에 E-Gateway(데이터 수집전송장치)를 설치하여 수요반응(DR) 정보를 수신/발송할 수 있도록 구성됩니다.(설치비 무상 지원)
∎ 참여혜택
① 전기절약 요청 시, 참여세대에서 1시간 동안 평균 전기사용량 대비 10%를 줄이면, 1,000원/회 보상(연간 약 10만원)
② 에너지(전기․수도․가스) 실시간 사용량 조회
∎ 모집규모 : 22단지
∎ 신청기간 : 2024. 3. 31까지
∎ 신청방법 : 관리사무소에서 서울시 녹색에너지과(2133-3569)로 신청서 제출
① 에너지정보 누리집(https://energyinfo.seoul.go.kr/)
② E-MAIL : rhilee7@seoul.go.kr, ③ FAX : 02-2133-8861
∎ 선정방법 : 입대위 동의 및 현장실사를 통한 E-GW연동 여부 확인 후 선정(4월)
∎ 서비스 운영 절차
아파트 신청 (2~3월) | → | 대상단지 선정 (3~4월) | → | 서비스 운영 (1월~12월) |
․ 단지신청 홍보 ․ 입대위 동의 | | ․ 현장실사· E-GW 연동 ․ 대상단지 선정 안내(4월) | | ․ 현장홍보 및 참여세대 모집 ․ 성공세대 포인트 지급 ․ 우수 아파트 및 참여자 포상 |